루틴을 포함하는 다섯 글자의 단어: 54개

두 글자:1개 세 글자:4개 네 글자:70개 🍌다섯 글자: 54개 여섯 글자 이상:178개 모든 글자:307개

  • 오작동 루틴 : (1)컴퓨터의 장애 부분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루틴. 일반적으로 오류 수정이나 고장 해결에 도움을 주도록 특별히 설계되어 있는 명령이나 프로그램을 말한다.
  • 루틴저 액체 : (1)일차원 전도체의 내부에 있는 전자들 사이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기 위해 도입한 가상의 모형. 일반적으로 일차원에서 페르미(Fermi) 액체 모형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이 모형을 이용한다.
  • 루틴 호출 : (1)프로그램에서 서브루틴을 실행하기 위하여 서브루틴의 이름과 이용되는 자료를 사용하여 호출하는 일. 호출된 서브루틴으로 점프하는 동시에 스택에는 호출 명령 다음에 이어지는 명령의 주소가 저장된다. 서브루틴을 호출하기 위한 명령어에는 시에이엘엘(CALL), 시지(CZ), 시엠(CM), 시피(CP) 따위가 있다.
  • 실행 끝 루틴 : (1)프로그램의 실행을 종료하기 전에 수행하는 보존 관리 작업. 예를 들면, 사용된 테이프의 릴을 원래 상태로 되감는 작업 따위이다.
  • 번역기 루틴 : (1)문제 지향적 언어로 표현된 원시 프로그램을 기계 부호로 된 목적 프로그램으로 해독하는 루틴.
  • 전처리 루틴 : (1)컴퓨터 처리 작업 시 중심이 되는 처리를 하는 프로그램의 조건에 맞추기 위해 수행하는 사전 처리 프로그램.
  • 비상주 루틴 : (1)운영 체제를 구성하는 프로그램 중에서 요구가 있을 때에만 보조 기억 장치로부터 주기억 장치로 적재되고, 완료 후에는 다른 프로그램에게 차지한 장소를 빼앗기는 루틴.
  • 재시행 루틴 : (1)컴퓨터의 잘못된 코딩 또는 작동이 발생하였을 때에 컴퓨터를 재시작하기 위하여 종전의 최종 재수행 위치로부터 새로운 명령을 구성하는 데 사용되는 루틴.
  • 수행 간 루틴 : (1)운동선수가 운동 수행 중 휴식 시간에 습관적으로 하는 활동. 예를 들어 농구 선수가 휴식 시간에 자신만의 습관으로 물을 먹고 땀을 닦는 행위 따위이다.
  • 잡 관리 루틴 : (1)아이비엠(IBM) 운영 체제 기능의 하나. 프로그램들을 우선순위, 상태 따위에 따라 실행 순서를 자동으로 결정한다.
  • 런 타임 루틴 : (1)컴파일이 끝난 기계어로 번역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에 사용하는 루틴 그룹.
  • 재시작 루틴 : (1)프로그램이나 데이터베이스가 비정상적으로 정지되었을 때 재시작을 위하여 되돌아가는 프로그램 부분.
  • 테스트 루틴 : (1)컴퓨터 또는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만들어진 루틴. (2)컴퓨터의 부분 회로를 작동시켜 그 부분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과정.
  • 그래픽 루틴 : (1)화면에 그래픽 정보를 출력하거나 편집하는 따위의 그래픽에 관련된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루틴.
  • 순환적 루틴 : (1)하나의 루틴 안에서 자기 자신을 직접 호출하거나 자신이 호출한 서브루틴에 의해 자기 자신이 호출되는 루틴.
  • 발견적 루틴 : (1)알고리즘에 의한 처리 절차로 문제를 직접 풀지 않고 종종 학습에서 사용되는 시행 착오로 문제에 접근하도록 된 루틴.
  • 서브루틴 : (1)응용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부프로그램들을 파일로부터 가져오고, 주기억 장치에 있는 부프로그램들의 목록을 기록하고 유지하는 표.
  • 컴파일 루틴 : (1)번역기, 번역 루틴, 번역 등의 컴퓨터 명령으로, 가상 기호로 작성된 프로그램이 원하는 계산을 수행하기 전에 그 프로그램을 기계 부호 또는 다른 번역기의 변환을 위한 또 다른 가상 부호로 변환해 주는 처리 루틴.
  • 주제어 루틴 : (1)여러 부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에서 다른 부프로그램과의 연결을 관리하는 루틴. 필요할 때 여러 프로그램 모듈을 주기억 장치로 호출하는 역할을 한다. (2)하드웨어 시스템의 작동을 관리하는 프로그램.
  • 해석기 루틴 : (1)계산이 수행되면서 기계어와 유사한 의사 코드로 표현된 내부 프로그램을 기계 코드로 번역하고, 서브루틴을 이용하여 지정된 연산을 수행하는 실행 루틴.
  • 경험적 루틴 : (1)알고리즘에 의한 처리 절차로, 문제를 직접 풀지 않고 종종 학습에서 사용하는 시행착오를 이용하여 문제에 접근하도록 한 루틴.
  • 루틴 연결 : (1)시스템에서 부루틴을 주기억 장소 외 다른 곳에 있는 프로그램에 의해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루틴의 단일 복사본만이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것. 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부루틴과 이를 호출하는 프로그램 사이의 정보 교환과 제어 전달에 대한 일반화된 연결 방법이 있어야 하며, 어떤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명령어가 있다.
  • 루틴저 모형 : (1)일차원 전도체의 내부에 있는 전자들 사이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기 위해 도입한 가상의 모형. 일반적으로 일차원에서 페르미(Fermi) 액체 모형이 성립하지 않으므로 이 모형을 이용한다.
  • 수행 후 루틴 : (1)운동선수가 운동 수행을 마친 후 습관적으로 하는 활동. 예를 들어 다음에 있을 경기를 대비하여 명상하고, 경기 및 상대 선수를 분석하는 행위 따위이다.
  • 생성기 루틴 : (1)필요한 서브루틴을 만들기 위하여 고안된 명령어의 집합.
  • 서브루틴 : (1)프로그램에서 서브루틴을 실행하기 위하여 서브루틴의 이름과 이용되는 자료를 사용하여 호출하는 일. 호출된 서브루틴으로 점프하는 동시에 스택에는 호출 명령 다음에 이어지는 명령의 주소가 저장된다. 서브루틴을 호출하기 위한 명령어에는 시에이엘엘(CALL), 시지(CZ), 시엠(CM), 시피(CP) 따위가 있다.
  • 수행 전 루틴 : (1)운동선수가 운동 수행 전까지 습관적으로 하는 활동. 예를 들어 농구 선수가 매 경기 시작 전 제자리 점프를 10회 실시하고, 경기에 들어가는 것 따위이다.
  • 프리샷 루틴 : (1)골프에서, 선수가 샷을 하기 전에 반복적으로 하는 생각이나 행동. 예를 들어 공을 치기 전에 공 뒤에서 빈 스윙을 하는 행동 따위가 이에 해당한다.
  • 잡 계획 루틴 : (1)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운영 체제의 기능의 하나. 요구된 각 작업의 수행 순서를 결정하고 작업 대기 행렬에서 기다리는 작업 중 하나를 골라 중앙 처리 장치를 배당한다.
  • 트래킹 루틴 : (1)실행 중인 루틴이 올바르게 처리되고 있는지를 살피기 위한 루틴. 예를 들어 대상이 되는 루틴이 각 명령을 실행할 때마다 소재, 명령 자신, 실행 후의 각 레지스터의 내용 따위를 인쇄한다. 점프 실행 따위의 특정 명령을 살피는 경우에는 그 특정 개소만을 인쇄하기도 하며, 대부분은 통역 루틴이다.
  • 해석 부루틴 : (1)해석기처럼 어떤 명령어를 한 줄 단위로 기계어로 바꾸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처리하는 부프로그램.
  • 입출력 루틴 : (1)입력 장치로부터 자료를 전달받기 위하여 사용되는 프로그램 루틴. 이러한 루틴은 하드웨어 장치를 직접 제어하고 조작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에서 장치의 특성에 맞도록 개발하여 함께 제공한다.
  • 우선도 루틴 : (1)프로그램 수행 도중이라도 다른 루틴보다 우선적으로 수행되는 루틴.
  • 루틴 복귀 : (1)부루틴이 끝났을 경우에, 호출된 곳으로 되돌아가서 호출 명령 다음의 명령을 실행하는 것.
  • 일반화 루틴 : (1)주어진 응용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작성된 루틴.
  • 자료집 루틴 : (1)프로그램에서 많이 쓰이는 함수들을 미리 만들어 모아 놓은 자료집.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에 이 함수들을 이용함으로써 프로그램 작성에 필요한 노력을 줄일 수 있다.
  • 액세스 루틴 : (1)보조 기억 장치 또는 입력 장치로부터 자료를 읽어 와서 주기억 장치에 저장하는 일련의 작업 과정.
  • 기억식 루틴 : (1)컴퓨터 시스템의 작동을 단계적으로 지시하는 일련의 명령어 집합.
  • 서비스 루틴 : (1)컴퓨터 제조 회사가 컴퓨터 운용을 보조하기 위해 제공하는 컴퓨터 루틴. 일반적으로 범용 프로그램으로 되어 있으며, 감시 프로그램, 컴파일러, 발생기, 어셈블러, 오류 수정 루틴, 하드웨어 검사를 위한 루틴, 범용 입출력 루틴 따위를 포함하고 있다.
  • 해석적 루틴 : (1)의사 코드로 쓰여진 명령어를 해석하는 컴퓨터 루틴. (2)의사 부호 형태로 작성된 문장을 해석하여 실행하는 프로그램.
  • 재실행 루틴 : (1)컴퓨터 시스템을 실행하다가 잘못된 기능이 나타나거나 잘못된 코딩이나 작동 따위가 일어날 때,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기 위하여 이전의 최종 재수행 위치에서 새로 구성하는 데 사용하는 루틴.
  • 재수행 루틴 : (1)가장 최근의 재수행점으로부터 루틴을 재구성하기 위한 것으로, 컴퓨터가 오작동하거나 작동 중에 실수가 발생할 때 이용되도록 구성된 루틴.
  • 이오티 루틴 : (1)자기 테이프에 저장된 마지막 레코드가 처리되었을 때 작동하는 자기 테이프 운영 체제의 일종.
  • 마스터 루틴 : (1)특정한 작업을 실행하기 위한 일련의 명령 중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부분.
  • 재귀적 루틴 : (1)하나의 루틴 안에서 자기 자신을 직접 호출하거나 자신이 호출한 서브루틴에 의해 자기 자신이 호출되는 루틴.
  • 열린 부루틴 : (1)프로그래밍에서, 여러 번 사용하도록 따로 지정해 놓은 서브루틴. 원하는 곳에서 호출만 하면 그대로 삽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초기화 루틴 : (1)응용 프로그램 처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시스템으로 들어오는 메시지의 오류를 검사하는 것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는 루틴.
  • 편집기 루틴 : (1)원시 프로그램의 작성이나 자료 파일을 생성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도구.
  • 적재기 루틴 : (1)프로그램의 적재 조작을 실행하기 위해서 생성된 루틴. 이 루틴은 요구에 의한 메모리 내용의 프린트 아웃을 포함한다. 기억 축적 장치에 있으므로 이렇게 이르며, 다른 정보를 축적 장치로 가지고 들어갈 수도 있다.
  • 검사점 루틴 : (1)프로그램의 작동 상태를 확인할 때, 네트워크나 시스템의 모든 상태 정보를 기록하거나 검사점 재시동을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루틴.
  • 아이오 루틴 : (1)입력 장치로부터 자료를 전달받기 위하여 사용되는 프로그램 루틴. 이러한 루틴은 하드웨어 장치를 직접 제어하고 조작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에서 장치의 특성에 맞도록 개발하여 함께 제공한다.
  • 불완전 루틴 : (1)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루틴들 가운데 독립적으로는 실행되지 못하고 다른 프로그램 안에서 하나의 루틴으로 실행되는 것.
  • 폐서브루틴 : (1)메인 루틴의 인용된 점에서 이곳으로 제어를 넘겨 시작되며, 이 루틴이 종료되면 메인 루틴으로 다시 제어를 되돌리도록 만들어진 서브루틴의 하나. 어떤 한 개의 기억 영역에 위치할 수 있고, 연결로 한 개 이상 장소의 루틴과 결합할 수 있다.
  • 페이징 루틴 : (1)주기억 장치와 파일 시스템 사이에서 원시 문안의 페이지 단위 전송을 수행하는 루틴.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9개) : 라타, 라탄, 라테, 라토, 라티, 라틴, 락타, 락탁, 락탄, 락탐, 락태, 락토, 락톤, 락팀, 란타, 란탁, 란탄, 란투, 랑탕, 래트, 래틀, 랜턴, 랩터, 랩톱, 랫트, 랭탕, 략탈, 량태, 량통, 레테, 레토, 레트, 레틴, 렉터, 렉틴, 렌털, 렌토, 렙턴, 렙톤, 렙틴, 려태, 려택, 력토, 력투, 련탄, 련통, 렴탐, 령토, 령통, 례탁, 례투, 로타, 로탄, 로탑, 로태, 로터, 로토, 로퇴, 로트, 로티, 록탕, 록태, 롯트, 롱탕, 롱태, 롱톤, 롱통, 뢰탑, 료탁, 룡탑, 루타, 루태, 루터, 루트, 루틴, 루틸, 루팅, 류탄, 류통, 류트, 륙태, 륙통, 륵탈, 리타, 리탈, 리탐, 리터, 리턴, 리토, 리투, 리튬, 리트, 린타, 린터, 린턴, 린트, 립턴, 로 투, 룸 톤

실전 끝말 잇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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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틴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루틴을 포함하는 다섯 글자 단어는 54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